본문 바로가기
인사관리

늘어나는 부업과 고용주의 인식변화

by insahr 2023. 6. 1.
반응형

늘어나는 부업과 고용주의 인식변화

새로운 업무 세계에서 고용주가 이미 직원들의 부업을 더 많이 받아들이고 있다는 징후가 있습니다. 팬데믹 이전에는 근로자들이 정규직, 심지어 육아에서 에너지를 돌릴 수 있는 모든 것에 대해 덜 개방적이다고 하였습니다. 그러나 이제 기업들은 직원들의 더 깊은 요구와 욕구에 더 공감하고 수용하며 여기에는 열정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. 부업은 고용주를 위한 유지 도구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원이 경험을 쌓고 일상 업무에 바로 투자하는 기술을 심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이제 젊은 직장인은 오랜 경력을 쌓게 될 것이며, 그 안에서 진화하고 부업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합니다. 그것을 피하거나 억누르기보다는 그것을 자신의 성장에 통합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은 고용주의 몫입니다.그녀는 부업이 더 보편화되고 고용주들이 점점 더 환영할 것이라고 믿습니다.

일하는 사무실 이미지

부업이 주는 열정

부업을 수용하는 고용주는 젊은 근로자가 매일 직장에서 진정한 자아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비즈니스에 더 많은 기술과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올바르게 수행되면 부업이 성취감을 줄 수 있으며 근로자에게 경력 성취도를 높이는 다양한 경험, 기술 및 수입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. 주의할 점은 과로로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이지만 그만큼의 시간이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합니다. 부업에 열정적이어서 '일'보다 재미있다고 느낍니다. 게다가, 그것이 미래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기꺼이 그 일을 한다고 합니다.요즈음의 젊은 사람들은 경력을 쌓기 시작하면서 점점 더 많은 수입원을 쫓고 있습니다. 그리고 그것은 직장을 계속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. 런던에 거주하는 웨스트는 고용주가 자신의 부업을 알고 있고 지원한다고 말합니다. 인터뷰에서 그들은 내 개인 브랜드를 옆에 두는 것을 환영한다는 것을 분명히 했습니다. 그의 대표가 최근 자신의 인스타 게시물에 댓글을 달았는데, 본인의 정규직과는 아무 상관이 없지만 직원이 한 일은 훌륭하다고 말했다고 그녀가 말한바 있습니다. 그들의 개방성은 9시부터 5시까지 일하는 것처럼 느껴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그것은 그들이 더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.유연한 근무 방식을 통해 웨스트는 다른 열정적인 프로젝트도 추진할 수 있었습니다. 근무 시간 동안 그녀는 틱톡계정에 대한 콘텐츠를 만들어 미디어 산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. "하이브리드 근무는 제 부업을 보완했습니다"라고 그녀는 말합니다. "회의 사이에 집에 있을 때 비디오를 촬영하거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." 웨스트는 정규직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경력을 쌓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많은 젊은 근로자 중 한 명입니다. 세대 교체, 불확실한 경제, 역동적인 직장 상황으로 인해 오늘날 젊은 근로자의 일반적인 경력은 팬데믹 이전인 몇 년 전과 매우 달라 보입니다.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부업은 인기와 수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.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열정 프로젝트와 다양한 수입원을 추구하는 것이 노동력에서 가장 젊은 세대의 가장 중요한 차별화 요소 중 하나임이 입증될 수 있습니다.

부업의 필요성

부업은 팬데믹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열정보다는 필요성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았습니다.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정규직 대신 또는 임금을 보충하는 수단으로 긱 이코노미 일자리의 형태로 등장했습니다. 심지어 지금도, 많은 사람들의 소득을 보충하기 위해 부업이 필요합니다. 일자리 계층화는 노동력의 일부에 대한 현실이 될 것이지만, 변화된 작업 세계는 지식 근로자에게 새로운 종류의 부업이 등장했음을 의미합니다. 유연한 근무 패턴을 채택함으로써 직원들은 열정적인 프로젝트를 추구하고 필요보다는 선택을 통해 추가 돈을 벌 수 있는 더 큰 기회를 갖게 됩니다. "정규직 사무실 환경이 없으면 작업자에 대한 가시성이 떨어집니다"라고 한다. 근무 시간도 덜 고정되고 통제되어 통근 시간이 단축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부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. 그 결과 보수가 좋은 정규직 직원에게도 두 번째 수입원이 바람직해졌습니다. "이 노동자들은 직업 가치 사슬의 상위에 있습니다 : 그들은 이제 자신의 기술에 대한 수입을 극대화하는 방법으로 자신의 삶에서 역할과 사이드 프로젝트를 결합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." 근로자가 취미로 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온라인 플랫폼과 개인 브랜딩을 위해 맞춤화된 소셜 미디어 계정의 부상이 주요 원인입니다. 더 많은 직원들이 부업을 추구하고 있지만, 이제 막 경력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. 기업들은 점점 더 Z세대가 직장에서 자신의 역할을 수용하고 다른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. 이 중 일부는 경제적 불확실성과 생활비 상승 속에서 재정적 고려 사항에 의해 여전히 주도되고 있습니다. 우리는 소셜 미디어에서 일곱 가지 수입원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습니다. 그러나 광범위한 세대 교체로 인해 부업을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. 젊은 근로자들은 격동의 작업 환경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: 그들은 장기적인 고용 가능성을 위해 스스로를 설정하고, 유연성을 유지하고, 반드시 한 가지 직업에 더 오래 머물기보다는 직장 사이를 이동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. 부업은 또한 위험을 다양화한다고 말합니다. 젊은 노동자들은 역할과 산업이 어지러운 속도로 쓸모 없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. 부모 세대의 경력은 더 이상 안정적인 선택이 아니기 때문에 디지털 플랫폼에서 증폭된 실험적인 부업을 통해 새로운 경로를 혁신하는 동료들에게 기대를 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. 그들은 자신의 삶 주위에 더 균등하게 퍼져있는 통로를 만들고 싶어합니다. 그들은 모든 것이 유동적인 시기에 직장에 들어가기 때문에 유연하게 성장했습니다.

부업을 넘어 열정투자

부업은 새로운 수입원을 열 뿐만 아니라 젊은 근로자들이 자신의 열정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합니다. 일은 많은 사람들에게 정체성의 원천입니다. 열정 프로젝트는 경력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경력 궤적의 지배적인 경로를 넘어 관심사와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테스트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, 젊은이들이 가치를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. 기껏해야 부업은 젊은 근로자에게 개인적, 재정적 성장을 제공합니다. 마이어 그렐리는 자신의 학생이 디지털 네이티브가 자신의 일정에 따라 한 번에 여러 기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다고 말합니다. 지난 몇 년 동안 자신의 경험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: 어디서나 수행 할 수있는 여러 디지털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동시에 자신의 삶에서 겹칠 수 있습니다. 유연한 근무 방식을 통해 젊은 인력이 부업으로 열정 프로젝트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. 더 많은 세대가 직장에 진입함에 따라 부업을 하는 직장인들이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. 젊은 근로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추진하는 것은 종종 직장에서 더 목적이 있고 계속 배우는 등 여러 가지 일을 하는 것인데, 이 모든 것은 부업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.